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의 중요성

고객에 대한 DB나 경험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이끌어내고 충성고객을 확보해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존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변화시켜 교차/추가 판매로 기업의 수익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관계관리 CRM 목적 및 효과

고객관계관리 CRM은 신규고객을 유치시키는 비용의 1/5정도 만으로, 기존고객을 유지시키고 나아가 충성고객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우량고객의 패턴을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하여 파악할 필요가 있으며, 이탈고객의 원인도 함께 분석하여 이탈고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CRM의 놀라운 경제 가치

클라우드방식의 CRM은 초기자본투자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응용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우한 RISK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운영체제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비용이 필요없고, 보안에 대한 고민도 해결됩니다. 또한 기존 on-Premise 방식의 구축과 비교할 때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변적인 해외 사업을 대처할 수 있는 클라우드의 유연성

클라우드는 데이터센터, 서버 위치에 기반하지 않은 렌트의 개념이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할 때 큰 장점이 있다. 특히 해외 산업의 경우 트레픽 발생이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클라우드의 유연한 대처능력은 강점이다. 해외에 시장을 두는 기업일수록 더 많은 고객 정보를 저장해야만하고 나라마다 다른 이벤트가 발생하기때문에 유연성 높은 클라우드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